전남태권도협회에 주도권 양보 강요한 대태협 부회장겸 기술전문위원회 의장

 

[전남/위종선 기자] 전남체육회가 정부지침에 따라 지난 3월 출범했지만 종목단체인 전남태권도협회와 전남태권도연합회 통합 과정에 대한태권도협회 부회장겸 기술전문위원회 A 의장이 통합 업무를 방해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대한태권도협회는 지난 5월 출범했지만 전남태권도연합회와 전남태권도협회는 상급단체의 선거인단을 추천해야 하는 권리와 의무로 상급단체 보다 먼저 통합을 했어야 하는데도 현재까지 대의원 구성을 하지 못해 통합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전북체육회에서 가장 먼저 통합을 이뤄낸 전북태권도협회와 대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종목 단체 통합규칙 제5조(대의원총회) 제1항은 경기단체와 전국종목별연합회의 대의원은 통합종목단체의 대의원이 되며, 첫번째 구성되는 통합종목단체의 창립총회 대의원총회는 양 단체의 대의원이 동수로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는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하지만 전남태권도협회는 5:5로 동등한 통합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유권해석을 받았다는 이유로 불균등한 통합을 주장해 사실상 단체통합의 걸림돌로 작용돼 양 단체 통합을 이루지 못 하고 있다.

대한태권도협회 부회장 겸 기술전문위원회 의장직에 재직 중인 A 의장은 전남태권도협회 P 부회장겸 전무와 동문 관계로 태권도연합회 관계자에게 단체통합 주도권을 전남태권도협회에 양보할 것을 강요하는 등 공갈 협박을 일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태권도연합회 관계자에게 A 의장은 직위를 이용해 다 밟아버리겠다, 현재 너희들 보다 내가 끗발이 좋은데 내 끗발 좀 부려 볼란다, 너희들이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너희들 봐 불어 알았지, 내가 죽인다니까? 전부 죽여! 그러니까 너희 풀어 죽기 싫으면 등의 내용으로 통화한 사실이 드러나 비난이 솟구치고 있다.

태권도연합회 관계자는 “A 의장은 직위를 이용해 공갈 협박 등 폭력으로 통합업무를 방해하고 있다”며 “태권도 발전을 위해서라도 공갈 협박에 굴하지 않고 업무 방해자들을 모두 고발 조치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A 의장은 “단체통합 주도권을 양보하라고 강요한 적은 없고 고향일이기에 선배로써 빨리 정리하라고 했다”며 “수십년간 지내왔던 인연인데 공갈 협박으로 고발 한다면 명예훼손으로 고발 할 것이다”고 답변했다.

한편 양 단체 통합에 사활이 걸린 민감한 시점에 전남태권도협회 P 부회장겸 전무(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는 지난 6월 전남체육회 직원 20여명에게 목포시 소재 호텔에서 고급 음식과 술을 접대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