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 대상자 및 제공기관 모집

[순천/남도방송] 순천시가 중위소득기준 140%이하의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업(바우처) 12개 분야에 대한 이용 대상자와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 대상자의 욕구에 따른 사회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사업으로 1인당 연간 최대 2개 서비스까지 중복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순천시에서 이용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는 서비스는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다문화가정아동 적응지원서비스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아쿠아(수중)운동 프로그램 △서비스 소외 조손가정 통합사례관리서비스 △평생 건강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 건강관리서비스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행복 노후를 위한 웰빙건강서비스 △스마트건강 증진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등 총 12개 사업이다.

특히,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는 2017년도 순천시 바우처 신규 사업으로서 발달 문제가 있는 영유아에게 발달 중재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공기관을 모집중에 있으며, 2월부터는 읍‧면‧동 접수를 통해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12개 사업에 대해 평생 건강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 건강 관리 서비스 50명,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아쿠아운동 프로그램 50명 등 총 700명을 모집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사업별 증빙자료를 갖추어 접수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