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강진 방문의 해 맞아 다양한 이벤트 통해 강진청자 판매 증대

[강진/남도방송] 전남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 있는 고려청자박물관이 2017년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강진청자 판매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신상품 준비를 통해 강진청자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려청자박물관이 기획한 첫 이벤트는 2017년 강진 방문의 해 기념 관내 음식점 및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진청자판매장에서 판매하는 관요 및 민간요 작품을 20% 할인 판매하는 것이다.

강진을 방문하고 주요 2가지 업종에서 지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여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할인 판매는 숙박시설 영수증은 전일, 음식점 영수증은 당일로 제한해 진행한다. 영수 금액은 별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2017년 강진 방문의 해 기간 동안 연중 진행돼 관광객로 하여금 꾸준히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두 번째는 2015년 1월부터 폐지됐던 토요경매가 마량놀토수산시장 행사와 연계해 부활한다. 마량놀토수산시장이 개장하는 오는 4월 1일부터 폐장하는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량놀토수산시장 공연무대에서 진행된다.

1회당 20점 내외의 작품을 정상가격의 50%부터 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회당 경매작품은 3~5일 전에 강진군 및 고려청자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소장하고 싶었던 명품 강진청자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변화하는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상품 TF팀을 운영해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생산할 예정이다. 기존 고가의 매병, 주병 등 작품 위주의 생산·판매를 축소하고 저렴하고 생활 활용도가 높은 소품 위주의 생산·판매를 확대해 강진청자 판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려청자박물관은 강진청자 홍보를 위해 2015년부터 KTX 서울역, 용산역, 광주송정역, 나주역 및 광주·전남혁신도시 4개소 등에 강진청자를 전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