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남도방송 기자]  (재)신안군복지재단(이사장 윤창섭)은 명절을 맞이하여 1월 23일부터 신안군 저소득 귀농인 200세대, 사회복지 관련 시설 16개소 및 신안군 13개 읍․면 경로식당, 100세 이상 노인, 저소득 다문화가정 20세대에 지역사회 여러 단체의 기부를 통해 명절맞이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재단에서는 목포․무안․신안축협에서 기부한 사랑의 쌀 2,000kg를 쌀이 필요한 저소득 귀농인 200세대에, 사단법인 자망(새우잡이배)협회 선장일동이 기부한 사랑의 쌀 1,000kg과 라면 50박스를 신안군 13개 읍면 경로식당과 사회복지관련 시설에 지원하여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떡국 및 라면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 및 영산강사업단, 신안군산림조합에서 기부한 120만원상당의 상품권과 재단 후원금 380만원을 지원하여 제 7회 다문화가정 명절맞이 장보기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장보기 사업은 1월 23, 24일에 목포동부시장과 지도재래시장에서 신안군 저소득 다문화가정 20세대에게 가정 당 25만원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하고 자원봉사자와 함께 명절 음식을 준비할 있도록 장보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재단에 매월 기부하시는 분들의 후원금을 모아 신안군에 거주하시는 100세 이상의 장수 노인들에게 이불, 전기장판 등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지원하였다.

재단 윤창섭 이사장은 “도움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도서지역에 지역사회 여러 단체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러한 나눔으로 관내 어려운 분들과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표하였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