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박세훈 기자] 광양소방서(서장 최동철)는 민원실 부재로 인한 민원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기존 사무실에서 운영하던 민원실을 확장 이전하여 쾌적하고 편의성을 높인 소방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초부터 운영을 시작한 광양소방서 소방민원실은 ▶건축허가 등의 동의 ▶위험물 제조소 등 설치·변경허가 및 지위승계·용도폐지 ▶다중이용업 완비증명 ▶방염성능검사 ▶안전관리자(소방, 위험물) 선·해임 ▶화재·구조·구급증명원 발급 등’ 민원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게 했다.

또한, 소방민원처리의 궁금한 사항은 전화(소방민원실 798-0837~9) 또는 방문을 통해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종건 소방민원팀장은 “소방민원처리를 위하여 소방서를 방문하실 때 보다 쾌적한 환경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속한 민원처리로 신뢰받는 소방이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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