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항일원,2*3호광장 등 교통체증 해소,물류비 절감 효과 기대

[목포/남도방송] 목포연동광장~(구)서남방송국간도로개통

목포시내의 중심을 관통하며 소음과 함께 많은 불편을 초래했던 철도폐선부지가 시민들의 웰빙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가운데, 목포시가 연동광장 ~ 구 서남방송국간 도로개설 공사를 마무리 하고 정종득 목포시장과 도․시의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27일(16:30) 준공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철도 복선화․지중화로 인한 철도 지하 상부구간을 활용, 총 연장 770m, 폭 27 ~ 37m의 도로 확충공사를 추진해 왔는데, 지반일부가 암반으로 형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에는 기차가 지나가고, 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써 난 공사구간이었으나,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정종득 목포시장의 시정운영 방침에 따라 사업비를 조기투입하여 당초계획(2010. 2.)보다 8개월이나 단축하여 준공식을 갖고 도로를 개통했다.


이 구간은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사통팔달의 왕복 6차선으로 북항일원과 2․3호 광장 교통체증을 해소함은 물론, 교통소통에 따른 물류비 절감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도로 중앙부에는 조형 소나무 등 4만 여주의 수목을 식재하여 녹지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산정동 ~ 임성역간 6.3㎞의 철도폐선부지 웰빙공원과 함께 도심속 허파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목포시 관계자는 차로 1차선을 자전거전용 도로로 추가 개설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웰빙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