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바리스타와 이자카야 장인이 만든 정통 일본식 야키토리 맛집 [호가]
맛집탐방>바리스타와 이자카야 장인이 만든 정통 일본식 야키토리 맛집 [호가]
  • 남도방송
  • 승인 2017.06.2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케 보단 남도의 술이 더 어울려요!

[맛집/남도방송] 맛집탐방 순천편 3 -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장인이 만나 순천에 맛집을 열었다.

직접 생원두를 구입하여 로스팅한 커피숍 자체가 순천에서 흔치 않을 무렵 순천조례호수공원에서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 명품 커피숍으로 인정받은 [페드로끼]

그리고 순천역 앞에서 출발하여 지금은 풍덕, 조례, 신대 3호점등 10년 이상 순천지역 명실상부 이자까야[일본식 선술집] 대표업소로 자리매김한 [쓰나미]

커피 장인인 바리스타 이경호 대표와 이지캬야 장인인 김성태 장인이 만나 맛집을 열었다.

서로 다른 영역의 두 장인이 만나 의기투합한 맛집은 바로 순천 조례동에 위치한 닭꼬치구이 전문점 [호가] 였다.

오픈된 주방을 통해 각종 꼬치구이와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면 왜 두 장인이 만나서 의기투합을 했는가가 바로 알수가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완두콩이랑 케요네즈샐러드.그리고 야끼소바

서로 다른 고기종류와 수많은 야채의 조합과 재료마다 다른 손질 방법과 익힘의 불의 온도가 틀린 꼬치구이

미세한 불의 온도로 커피 로스팅을 했던 섬세함을 지닌 바리스타 와 이자카야 전문점을 통해 다양한 일본식 요리를 접했던 요리장인

서로 다른 분야이지만 결국 한 분야에 대한 장인정신과 그리고 손님들에 대한 친절함과 배려를 기반으로 완성되는 요리가 바로 정통 일본식 야키토리인 것이다.

순천 먹거리 1번지인 조례동에 위치한 호가안을 살펴보자!

순천 호가 내부 – 원목으로 만들어진 식탁 등은 따뜻함과 포근함이 느껴져 편안하게 각종 요리를 즐길 수가 있다.

그리고 오픈된 주방을 통해 직접 요리하는 모습이 호가를 더 신뢰가게 한다.

호가의 대표적인 메뉴인 야키토리 이다.

닭이 주재료이며 닭다리살, 염통, 간, 목살 날개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토마토베이커리 및 아스파라거스베이컨을 비롯한 소, 돼지 구이도 맛볼 수 있다.

호가에는 꼬치구이뿐만 아니라 연어사시미,문어숙회,삼겹살야채볶음등 다양한 요리 및 식사도 준비되어 있다.

관자버터구이-싱싱한 관자에 부드러운 버터와 어울려 담백하지만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소고기 덮밥

혹시 식사를 안하고 오셨더라도 걱정마세요!
각종 소고기,연어덮밥,카레라이스,우동등 먹거리등도 푸짐 하답니다.

그리고 이 좋은 먹거리의 완성은 바로 남도의 술 #잎새주이다. 잎새주는 태생부터 남도의 횟감과 가장 잘 어울리도록 설계된 소주다.
사케보단 #잎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