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용보증재단 최형천 이사장과 함께

[순천/안병호 기자] 순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와 자원봉사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2017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주자는 전남신용보증재단 최형천 이사장으로 13일 순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10여명의 신용보증재단 직원들과 함께 여름철에 사용한 선풍기 청소 및 어르신들의 배식·식사 도우미 봉사활동, 복지관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실시했다.

최형천 이사장은 “신용보증재단은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 오늘 릴레이 행사처럼 앞으로 순천시의 어르신들을 위해서 성심성의껏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일중 소장은 “어느덧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가 32번째 실시가 되고 있다. 매달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봉사활동을 하러 올 때마다 반겨주시는 어르신 분들이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어르신들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를 펼쳐 나가고 있으며, 많은 봉사자들이 1365포털 시스템에 가입하여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봉사센터(749-3845)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 자원봉사센터 밴드를 통해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