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의회 신민호 의원

[순천/남도방송] 순천시의회 신민호 의원(왕조2동)은 지난 11월 30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2017년 대한민국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주민의 삶의 질, 만족도 조사와 병행하여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개선활동 우수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특히 신 의원은 부영아파트 임대료 인상율을 5%에서 2%로 축소하고, 임대주택 노후 시설에 대한 개선과 안전용 CCTV 설치를 건의 하는 등 서민의 주거안정과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도심의 고압송전선로 및 철탑 지중화사업, 왕의산 및 지봉로 지킴이 봉사 활동, 아파트 생활쓰레기 배출 선진시스템 “클린하우스”설치와 학생 등하교길 교통지도 봉사활동을 8년째 이어오는 등 주거 환경 개선과 초심을 잃지 않는 참봉사를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에 헌신해 온 노력들이 수상의 계기가 되었다.

신민호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주민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