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펀펀(FUNFUN)한 인성캠프’ 초등학생 1박2일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제7304호 인증 프로그램으로 선정 되었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는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및 관리하여 제공하는 제도로 프로그램의 적합성 지도자의 전문성 활동환경의 안전성 등에 따라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인증은 신규 운영규정에 따라 개정된 인증기준과 서식으로 진행되었다.

제 7304호 인증프로그램으로 선정 된 ‘펀펀(FUNFUN)한 인성캠프’는 동백숲과 다도해 경관을 바라보며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타인을 이해하고, 협동과 배려의 마음을 가지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초등학생 1박2일 숙박형 프로그램이다.

강장만 원장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모든 청소년들이 맑고 밝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며 “그 중심에 수련원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며 수련활동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안전성, 다양성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1개의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