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는 1월 3일 11:00시 순천에코그라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라남도와 순천시, 구례군, 보성군내 정관계와 경제계, 교육계, 언론계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정현 국회의원, 허석 순천시장, 서정진 순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과 방송사 및 언론인대표, 기업체 대표, 지역경제계 인사가 참석했으며, 순천상의 2019상공대상 시상식과 주요기관장의 신년인사 및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종욱 순천상의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 우리 상공회의소는 45년만에 상의회관을 준공하고 전남동부지역의 경제계를 대표하는 종합경제단체로써 위상과 면모를 갖췄다”하고, “새해에는 지역산업단지의 자생력을 키워서 지역경제의 활력을 높이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새해에는 지역 산업의 혁신성장과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으며, 조선·석유화학·철강 등 기존 전통 주력산업이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새해에는 시승격 70주년을 맞는 해인만큼 ‘순천방문의 해’ 추진과 ‘순천시청 신청사 건립’에 주력하겠으며,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호남 최대 창업보육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플랫폼 강화를 위해 잡월드와 에코에듀체험센터를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과 e스포츠산업을 이끌어 내는 ‘연향뜰’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서는 기업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고, 고용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송영수 서강기업㈜ 대표이사와 이영진 로드맵(주) 대표이사가 2019 순천상의 상공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