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대작곡가, 쿠세비츠키와 라흐마니노프의 작품세계 조명

[목포/남도방송]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제87회 정기연주회 공연을 갖는다.

목포시립교향악단의 이번 공연에서는 러시아의 볼셰비키혁명이후 자유로운 예술세계를 표현하기위해 망명을 선택한 러시아의 대 작곡가 쿠세비츠키와 라흐마니노프의 작품세계를 조명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쿠세비츠키의 더블베이스협주곡과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을 연주하게 된다.

더블베이스협주곡의 협연은 현재 학국예술종합학교에 재직 중인 이호교 교수의 연주로 선보인다.

이호교 교수는 목원대학교, 비엔나 국립음대, 독일 자브리켄과 뮌헨 국립음대에서 Meister 학위를 취득하였고 유학전 대전시립교향악단 최연소 수석단원을 역임했다.

또, 러시아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음악원 주최 쿠세비츠키 국제 더블베이스 콩쿨에서 동양인 최로초 입상하였고 독일 스페르거 국제콩클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금호 문화재단 2008음악인상, 세종문화재단 2008음악인상을 수상한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어서 연주되는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은 그가 남긴 3곡의 교향곡 중 가장 강렬하면서도 러시아적 센티멘탈리즘이 꿈틀거리는 교향곡으로 그의 야심을 느낄 수 있다.

이 교향곡은 라흐마니노프의 성격같이 약간은 우울하면서 달콤하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선율이 시종일관 지배하게 되는데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음악회와 함께하면 깊어가는 계절의 향기가 음악의 색깔을 더욱 빛나게 하여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립교향악단(☎061-281-3108)으로 문의하면 된다.

1. Kussevitzky / Concerto for Kontrabass and Orchestra op.3
쿠세비츠키 /오케스트라와 콘트라베이스를 위한 협주곡 작품번호 3번

2. RACHMANINOV / Symphony No.2 in E minor op.27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 작품번호 27번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