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학 없는 지역에 의과대학 신설 추진 환영 피력

[전남/남도방송] 김영록 전남지사는 23일 “의과대학이 없는 전라남도에 의과대학 설립이 사실상 확정돼 200만 도민과 함께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전남도당위원장이 함께 한 가운데 ‘의대정원 확대계획 정부 발표’에 따른 도차원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정부는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별도로 의과대학 신설을 추진하는 정부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정부의 결정을 계기로 100명 정원규모의 의과대학을 성공적으로 설립해 도민의 건강권과 행복권을 지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김 지사는 “전남의 동부권과 서부권에 각각 대학병원과 강의캠퍼스를 설치해 양지역 의대신설의 혜택이 고루 돌아가도록 정부에 이를 강력히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그동안 도내 의과대학이 없어 매년 타 지역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치료받은 인원만 80만명으로 의료비 유출도 1조3천 억원에 달해 이용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했다.

그러나 전남에 명실상부한 최신시설의 국립의과대학과 대학병원 설립에 대해 김 지사는 “이제 도민들께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도민건강을 높이는 획기적인 전환점을 맞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지사는 “그동안 한 목소리로 힘을 모아주신 서삼석 전남도당위원장과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그리고 의대유치에 앞장서 주신 시민, 사회단체에도 감사함”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