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D HI-TEC, 스크린도어 불가리아와 130억 원 수출계약
㈜SKD HI-TEC, 스크린도어 불가리아와 130억 원 수출계약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0.09.1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SKD HI-TEC 불가리아 소피아지하철 RSD 우수기능 소개 방송영상.
(주)SKD HI-TEC 불가리아 소피아지하철 RSD 우수기능 소개 방송영상.

[광양/남도방송] 광양에 소재한 ㈜SKD HI-TEC(대표 한성무)가 자체 개발한 스크린도어가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 옥곡면 신금공단에 위치한 ㈜SKD HI-TEC가 자체개발한 상하로프스크린도어(RSD)는 기존 스크린도어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각기 다른 열차운행, 곡선 승강장 등 난해한 조건을 해결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불가리아는 물론 해외 철도공사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불가리아 소피아시로부터 10개 역에 추가로 설치를 요청받았고, 불가리아 방송 NOVA에서는 제품의 안전성과 우수한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유럽권 진출 확대에 확실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프랑스, 영국, 스웨덴, 스페인, 태국, 대만 등 15개국의 계약 요청을 받는 등 더 많은 수출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D HI-TEC 한성무 대표이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그 아이디어들을 실현시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이 시대의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며, “혁신과 도전정신을 무기로 세계 수출 시장에서 더 많은 성과를 거두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