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설계] 허유인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2021년 첫 태양과 함께 ‘지속 가능한 생태를 넘어 경제도시’를 향한 순천의 새로운 도전은 시작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저희 순천시의회는 선기원포 선즉제인(先期遠布 先則制人)의 정신으로 미리 보고 멀리 보며 새로운 시대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순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누구보다 앞서나갈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자 합니다.
2021년은 우리 순천이 동아시아 정원 중심지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준비하는 해입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 지향했던 과거와 현재, 성장과 보전,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로의 발전을 넘어 새로운 경제 동력이 될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와 마그네슘소재부품산업클러스터, 호남 최대 창업보육센터를 더해 지역경제를 특화·발전시켜 순천의 새로운 도시 경쟁력을 만들어나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순천이 신성장 동력을 통해 코로나 19의 위기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교육(Education), 생태(Ecology)와 경제(Economy)가 함께 세계 속에 빛나는 ‘글로벌 에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저희 순천시의회가 순천시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함께 하겠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순천시의회는 순천시 최고의결기관으로서 순천시와 함께 시민의 행복을 이끌어 가는 ‘원팀’이라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시민의 행복과 진정한 자치는 지방의회와 집행부의 갈등과 대립이 아닌 건강하고 합리적인 견제와 생산적인 협력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기에, 마음을 같이 하고 힘을 합하여 28만 순천시민의 행복과 순천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순천시의회 24명의 의원 모두는 시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더 낮은 자세로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원칙과 소신을 갖고 시민의 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도 저희 순천시의회는 오직 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순천시의 도약을 위해 강인하고 부지런한 하얀 소처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과 행복한 동행을 꿈꾸는 따뜻한 순천시의회를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2021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