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 5000원 할인 이벤트
여수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 5000원 할인 이벤트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3.3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에서 선결제로 1만 원 이상 주문 시, 선착순 2000명 할인
여수시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가 504개의 가맹점이 가입한 가운데 15일 전격 출시됐다.
여수시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가 504개의 가맹점이 가입한 가운데 15일 전격 출시됐다.

[여수/남도방송] 여수시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출시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의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시에 따르면 4월 1일부터 한 달간 공공배달앱 ‘씽씽여수’로 주문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주문 시 5000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앱에서 선결제로 1만 원 이상 주문 시 횟수에 상관없이 주문할 때마다 5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 가능하다. 

‘씽씽여수’는 주문수수료가 주문금액의 1.9%로 여타 민간 배달앱에 비해 저렴해 현재 602개의 가맹점이 가입했으며, 앱에 메뉴등록을 계속 진행 중이다. 

시는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로 가맹점을 늘려갈 예정이며, 가맹점 관련 문의사항 및 가맹신청은 ㈜만나플래닛 콜센터(1833-9293)로 하면 된다. 

주문 방법은 스마트폰 Play앱 스토어에서 ‘씽씽여수’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은 후, 주소설정, 가게 및 메뉴 선택, 주문결제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출시한 공공배달앱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씽씽여수가 성공적으로 운영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민간 배달앱의 독과점 및 수수료 인상을 억제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수수료 경감을 위해 지난 3월 15일 ‘씽씽여수’를 전격 출시했다.

소상공인에게는 주문수수료 부담이 적고, 사용자의 경우는 6~10% 할인된 지류형‧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