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간의 코로나19 대응과정 수록

순천시 코로나19 대응 백서.
순천시 코로나19 대응 백서.

[순천/남도방송] 지난 1년간의 코로나19 위기 상황별 대응 과정과 이슈 등을 정리한 ‘순천시 코로나19 대응 백서’가 발간돼 눈길을 끈다.

순천시는 백서를 통해 유례없는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서부터 대응과정을 꼼꼼히 기록하고, 코로나19와 유사한 다른 감염병 대응 과정의 어려움을 반복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발간했다고 밝혔다.

백서는 크게 ▲코로나19 개요, ▲코로나19 대응과 핫이슈, ▲시민협력과 소통, ▲코로나19 대응 성과와 반성, ▲위드 코로나19 시대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개요는 코로나19의 발생부터 감염경로, 확진자 발생 현황, 종합상황실 운영 및 대응체계 등의 현황을 전반적으로 정리했다.

코로나19 대응과 핫이슈는 이제까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감염병 집단 발병의 위기 상황을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힘겹게 극복해 왔던 과정 등을 생생하게 담았다.

이번 코로나19 백서를 발간한 배경은 지난 1년 동안의 코로나19 대응 과정에 대한 중간점검을 통해 성과와 반성을 함께 진단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앞으로 보다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지표로 삼기 위해서다.

특히 이달 초 지역 내 다양한 경로에서 발생한 코로나19의 집단감염 확산의 위기 속에서도 지난 1년간의 코로나19의 대응 경험으로 N차 감염 등 추가 확산 없이 진정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허석 시장은 “그동안 힘겹고 숨 가쁘게 코로나19와 싸워왔던 과정에서 누구보다 희생한 보건의료분야 종사자의 노고와 관계기관의 협력을 비롯해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 협조, 나눔과 배려를 위한 자발적인 순천형 권분운동 참여에 무엇보다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