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중장년층 대상 실전 창업 교육생 모집
전남지역 중장년층 대상 실전 창업 교육생 모집
  • 임예지 기자
  • 승인 2021.05.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전액 무료, 오는 14일까지 접수...교육 후, 우수자 대상 창업지원금 지원 등 혜택

[전남/남도방송] 전남지역 만 40세 이상 중장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이 진행된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운영을 맡고 있는 전남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 따르면 제조 및 지식서비스 기술을 활용한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전 창업 교육과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14일까지이며 교육은 이달 24일부터 약 2주간 일정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기간 동안, 경진대회를 통해 포상금을 지급(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하고, 교육 우수 수료생에게는 200만원의 창업자금 지원과 함께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를 원할 경우 가산점 10점을 부여해 우선 입주 혜택을 부여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창업에 관심있는 중장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jci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tjy@jci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일자리추진단(061-280-749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전남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베이비부머 세대에 태어난 중장년층이 퇴직 후에도 자기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 경력을 살려 고부가가치의 기술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유망아이템 선정·사업자등록·사업 타당성 분석 등 창업 일선에서 겪을 수 있는 모든 제반사항을 원스톱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