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재)전남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 지원 강화 업무협약
전남개발공사-(재)전남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 지원 강화 업무협약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5.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조달 확산및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뒷받침 약속

[전남/남도방송] 전남개발공사(사장 김철신)는 17일 (재)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와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조달 지원강화를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조달 확산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기로 했다.

‘혁신조달’은 기존 기성품 중심의 단순조달 및 구매에서 벗어나 공공조달의 구매력을 활용해 혁신 기술제품의 초기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두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키로 하고 도내 ▲혁신조달 가능 우수기업 및 우수기술 발굴을 위한 협력과 노력 ▲혁신조달 기술 및 제품 등록을 위한 협력과 노력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개발공사의 사업에 활용 가능한 제품에 대해 도내 기술이 우수한 중소·창업·벤처기업을 발굴, 추천하는 등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남개발공사 김철신 사장은 “공공조달이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혁신조달제품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지역기업 성장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개발공사는 올해 도내 공공분야 혁신조달 확산 및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The 혁신, On 전남’으로 혁신비전을 정하고 ‘혁신조달 추진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조달청과 기획재정부 주관의 ‘제1회 혁신조달경진대회’에서는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공공서비스 수준을 개선함으로써 지방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해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