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고 신진규 소방교 추모...전 직원 십시일반 조의금 모아 전달
순천소방서, 고 신진규 소방교 추모...전 직원 십시일반 조의금 모아 전달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5.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소방서.
순천소방서.

[순천/남도방송] 순천소방서 전 직원이 지난 9일 화재현장 출동 중 순직한 경기도 용인소방서 소속 故 신진규 소방교의 유가족을 위해 조의금 434만원을 마련해 전달했다.

지난해 7월 구례 수난사고 현장에서 동료인 고 김국환 소방장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었을 때 전국의 모든 소방관들이 물심양면으로 위로와 응원을 보낸 준 것을 기억하는 직원들이기에 한마음으로 기꺼이 모금에 동참했다. 

순천소방서는 특별 애도기간을 지정,조기를 게양하고 전직원이 근조 리본을 착용했다.

하수철 순천소방서장은 “시민의 생명을 지켜야한다는 일념 하에 화재현장에 출동하였을신진규 소방교의 모습을 기억하고 그 숭고한 마음을 지석으로 삼아 현장활동에 임할 것”이라며 추모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지난 9일 경기 용인소방서 소속 故 신진규 소방교는 성남의 한 농기계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출동하던 중 지반 붕괴로 인해 차량이 전도되어 순직했다.

신 소방교는 지난 2017년 11월 소방관으로 임관, 2019년 4월 화재예방 및 진압 공로를 인정받아 안성시장상 표창을 받은 뒤 지난해 7월부터 용인소방서에서 근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