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하이텍고 ‘첨단실습장’ 개관 
광양하이텍고 ‘첨단실습장’ 개관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5.2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과, 반려동물과, 식품가공과, 제철기계과 등 특화 과목

[광양/남도방송] 전남지역 특성화고인 광양하이텍고등학교가 지난 25일 첨단실습장을 개관했다.

첨단실습장은 스마트팜과, 반려동물과, 식품가공과, 제철기계과로 특화된 교육현장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팜과 실습장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드론 등 4차산업 융합기술 교육을 통한 완성도 높은 스마트팜(ICT)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학생 프로젝트 온실, 드론실습장, 농기계실습실 등이 마련됐다. 

반려동물과 실습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 실습을 통한 기술 연마로 반려동물 산업에 필요로 하는 전문인 배출을 목표로 반려동물 목욕 및 드라이실습실, 애견호텔, 반려견 사육실습실 등을 갖췄다. 

식품가공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전문기술을 습득해 제과제빵 및 발효식품 분야 전문인을 배출한다는 목표 아래 제과제빵실습실, 곡물가공실습실 등을 구비했다.

기계정비 및 조립, 열금속 처리 및 유압, 용접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전문기술을 갖춘 포스코 전문 기능인 배출을 목표로 NCS 기계수동조립실, NCS기계소프트웨어개발실, 선반실습실, 용접실습실, NCS열처리실습실 등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발명특성화고인 광양하이텍고등학교에는 발명메이커스페이스, 발명공작실, 발명동아리실, 영상제작실, 발명전시실 등을 갖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특화된 발명특허 교육이 가능하다. 

강수원 광양하이텍고 교장은 “첨단실습장 개관을 계기로 4차산업혁명을 이끌 미래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