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남도방송]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여수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기항하는 청정 여수지역의 10개 섬을 선정해서 ‘여수 섬 관광 홍보 브로슈어’를 제작했다.

공사는 남해안 다도해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해양 관광여객 유치를 도모하고자 이번 브로슈어를 제작, 배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로슈어에는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사도’부터 이국적 풍경의 해변이 즐비해 피서지로 각광받는 ‘안도’ 등 여수 10개 섬들의 관광지가 수록돼 있다.

특히 여수 섬 관광 브로슈어는 각 섬의 특색과 어울리는 표제와 테마별 코스를 삽입해 보는 이의 즐거움과 각기 다른 섬들의 정취를 미리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테마별 코스로 △벼랑 끝 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금오도의 비렁길’ △섬 전체에 진달래꽃이 만발하는 ‘하화도의 꽃섬길’ △백색 바위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백야도의 백호산 트레킹 코스’ 등을 수록해 취향에 따라 골라 가는 나만의 맞춤형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각 섬의 편의시설과 관공서 비상연락망 등을 기입해 편리함을 높이고 안전사고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브로슈어의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추가적인 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의 연결을 통한 물리적 제약 해소를 위해 브로슈어를 E-book 형태로 제작 후 사내 홈페이지에 게재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열람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브로슈어는 여수를 방문하는 다양한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 여수엑스포역 등에 비치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