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여수을).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여수을).

[국회/남도방송] 민주당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국회의원 12명의 명단을 전격 공개한 가운데 이들 전원에 대한 자진탈당을 권유했다.

광주·전남에서는 윤재갑(해남완도진도)·김회재(여수을)의원 등 2명이 포함된 가운데 윤 의원은 탈당을, 김 의원은 탈당 권유 철회를 요청했다.

김 의원은 권익위의 배우자·직계존비속에 대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와 관련해 “사실관계 미확인으로 인해 잘못된 사실이 발표되었다”며 자신에게 제기된 명의신탁 의혹을 적극 해명하기 위해 해명자료를 배포하고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그는 "송파구 잠실동 아파트는 올해 3월 16일 매도 계약서를 체결했는데 세부 계약서 내용을 보면, 매매대금 23억원 중 계약금 2억3000만 원을 바로 영수하고, 잔금 20억7000만 원 중 6억 원을 3월 22일 영수하고 소유권을 이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잔금 14억7000만 원에 대해서는 매수자의 요청으로 5월 17일까지 지급하기로 하고 계약서에 명시하는 동시에 3월 22일 같은 금액에 대해 매수자의 동의하에 근저당 설정했다"며 "5월 13일 매수자로부터 잔금 14억7000만 원을 수수 후 곧바로 근저당 설정을 해지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매수인 한 모씨와는 친인척 등 아무런 관계도 없으며, 정상적인 매매임에도 불구하고 권익위가 5월 13일 이전 조사내용에 기반해 명의신탁 의혹을 제기했다"며 "잘못된 조사 결과에 강력히 항의하고 수사 의뢰 철회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또 "당 지도부가 명백한 잘못이 없는데도 사실관계 확인이나 소명 절차 없이 탈당 권유를 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탈당 권유 철회를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