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미술관 밑그림, 시민과 함께 그린다
여수시립미술관 밑그림, 시민과 함께 그린다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6.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기본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18일 오후 여수문화홀서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남도방송] 여수시립미술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공청회’가 오는 18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열린다.

시립미술관 건립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참석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 예술 중심 센터’ 역할을 할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을 계획 중이다. 사업비 250억 원을 들여 연면적 800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날 공청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을 수행하는 지식산업연구원의 주제발표에 이어 지역 문화단체 관계자 및 문화 관련 전문가의 패널 토론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공청회의 형식을 깨고 전문가 토론 시간을 최소화해 시민들에게 충분한 발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의견 수렴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는 시립미술관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건립 부지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자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은 ‘여수시립미술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사업에 충실히 반영해 2차 공청회에서 시민들과 추진 상황을 공유할 방침이다. 

시는 사업보고서 발간 후 사전절차를 준비해 내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공립미술관 건립타당성 사전평가 심의를 신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