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 순천 예방접종센터 점검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 순천 예방접종센터 점검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8.0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급대원들 격려 및 접종센터 내 화재 취약 여부 등 점검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이 4일 오후 전남동부권 코로나-19 방역현장 점검을 위해 순천대 국제컨벤션센터를 찾았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이 4일 오후 전남동부권 코로나-19 방역현장 점검을 위해 순천대 국제컨벤션센터를 찾았다.

[순천/남도방송]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이 4일 오후 전남동부권 코로나-19 방역현장 점검을 위해 순천대 국제컨벤션센터를 찾았다.

마 본부장은 접종의료센터에 지원근무 중인 구급대원들을 격려한 뒤 순천소방서 대응구조과장,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장, 순천의용소방대장 등으로부터 업무 브리핑을 보고 받았다.

이어 이상 반응자 발생 시 이송절차와 접종센터 내 화재발생 시 구조 여건, 접종센터 내 소화설비 정상작동 여부, 방화셔터 구획 및 관리상태 적정여부, 기타 화재취약요인 제거 등을 면밀히 점검했다.

지역예방접종센터인 순천대 국제컨벤션센터에서는 하루 평균 560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순천소방서 소속 구급대원 3명과 구급차 1대가 배치돼 예방접종을 비롯한 이상반응자 관찰, 응급처치 및 이송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마 본부장은 “전남소방은 예방접종 의료진의 부담을 경감하고 코로나-19 방역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예방접종센터의 재난안전을 위해 소방력을 상주시켜 대응·대비해 왔다”며 “확진환자 급증, 델타 변이바이러스 발생 등으로 변수가 발생했지만 질병관리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소방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현재까지 확진환자 88명, 의심환자 548명, 백신접종 이상반응자 12명, 해외입국자 15명을 이송했으며, 222건의 검체이송 지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