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연구원 주최...한성수·안동현·박형준 장려상

[순천/남도방송] 한국무역연구원에서 주최한 ‘전국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순천대 무역학전공 한성수, 안동현, 박형준 학부생(지도교수 이재은 교수)이 장려상을 받았다.

대학 측에 따르면 한성수, 안동현, 박형준 학생은 올해 1학기 전공교과목인 글로벌통상실무 및 창업 캡스톤디자인의 결과물로 작성한 ‘국가 이미지가 한국 소비자의 외국산 제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중국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논문으로 전국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 참가했다.

경진대회 심사위원회는 해당 논문이 한국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제품과 중국제품 구매 의도를 비교 분석하고 유용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 학생인 한성수 학생은 “주제 선정부터 논문 완성까지 대학교 입학 후 처음 쓰게 된 논문이라서 많이 생소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지도 교수님의 조언과 조원 모두의 열성적인 참여로 완성한 논문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팀원을 대표해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재은 지도교수는 “먼저, 수상의 기회를 주신 한국무역연구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이번 수상을 통해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는 말로 축하의 인사를 대신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