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 조성, 시민참여 등 7대 분야로 구성

순천만국가정원의 여름.
순천만국가정원의 여름.

[순천/남도방송] 오는 2023년 개최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정원박람회 합동 T/F팀’이 운영된다.

시는 지난 2일 임채영 부시장을 단장으로 7대 분야·총 36개 부서가 참여하는 ‘정원박람회 합동 T/F팀’을 구성했다.

7대 분야는 ▲행사장 조성 ▲시민참여 ▲행정안전 ▲문화관광 ▲도시환경 ▲도로교통 ▲숙박보건으로 구성되었으며, 합동 T/F팀을 통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시 관계 부서간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지난 30일에는 ‘정원박람회 합동 T/F팀’의 첫 정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함께하는 정원, 회복하는 자연, 풍요로운 경제’라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3대 목표에 맞춰 7대 분야·82개 사업들의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이후 각 분야와 부서별 개선·협업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원박람회 합동 T/F팀은 각 분야마다 수시로 회의를 진행하며 추진 사업들을 보완하고, 정기적인 보고회를 통해 그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며 “정원박람회 합동 T/F를 통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순천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생태관광도시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