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순천상공회의소는 30일 상의회관 1층에 전남권 국가기술자격상설시험장 플랫폼을 개소했다.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국가자격 상시시험을 기존 1회 수용인원 29명에서 60명으로 대폭 확대 시행한다.

지난 2005년 전남동부권 최초로 29석 규모의 상설시험장을 설치하여 매년 1만여명의 수험자들이 IT관련 국가자격시험을 응시 하였으나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반면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상설시험장시설이 절대 부족하여 원거리인 전주나 광주 소재 상설시험장을 이용해야하는 불편함과 민원이 많았다. 

상의는 전남권 국가기술자격검정시험 플랫폼 구축을 승인 받아 별관에 소규모로 운영하던 시험장을 본관 1층으로 확대이전 설치함으로써 년간 3만여명이 응시가 가능해졌다.

특히, 인터넷기반으로 시험을 치룰 수 있는 첨단 IBT시스템을 갖췄으며, 컴퓨터활용능력(1,2급), 워드프로세서(단일등급), 상공회의소 한자(1~9급), 전산회계운용사(2,3급) 등 자격시험을 년중 무휴로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이흥우 회장은 “전남권의 늘어나는 국가기술검정 수요와 타지역 응시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설시험장을 확대 설치하게 됐다"면서 "연간 3만명 이상의 수험자와 가족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