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전자도서관 다독왕 선발대회 개최
전남개발공사, 전자도서관 다독왕 선발대회 개최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10.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도서지역 초등학교 대상, 독서문화 활력 기여

[전남/남도방송] 전남개발공사(사장 김철신)는 신안 도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전자도서관(J-BOOK) 다독왕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14일 시상식 행사를 가졌다.

전남개발공사 전자도서관((J-BOOK)은 도서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어촌, 도서 및 산간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악한 독서환경을 극복하고 독서문화를 공유코자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난해 연말에는 전라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는 신안지역 초등도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7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다독왕 대회를 개최, 2개월간의 대회기간 동안 154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총 3447권의 도서 대출실적을 기록했다.

수상자는 1등상 이준수(압해초 3학년), 2등상 조인우(암태초 1학년), 강하음(지도초 5학년), 3등상 김승민(암태초 6학년), 김인효(흑산초 2학년), 김민교(흑산초 2학년) 이며 그밖에 장려상으로 20명이 수상했다.

김철신 사장은 “더 많은 전남지역 농어촌 학생들에게 전자도서관(J-BOOK)을 보급하여 독서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지역의 유일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