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본부 1위로 팔도라이브 경진대회 통과
시청자 수 5500명, 좋아요 23만7000건, 판매액 7500만원 기록

순천농협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순천농협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순천/남도방송] 순천농협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농협중앙회는 코로나19 소비 급감에 따라 농산물 소비 활성활를 위해 전국 1118개 농협이 참가한 가운데 팔도라이브 경진대회를 열었다.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8개 농협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2일부터 3일까지 본선 경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순천농협이 전남지역본부 1위로 본선 진출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농협몰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된 이날 방송은 1시간 동안 시청자 수 5500명, 좋아요 23만7000건, 판매액 7500만원을 기록했다.

방송 시작 30분만에 네이버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순천농협 남도김치에서 생산되는 절임배추와 김장양념, 포기김치를 홍보.판매했다.

김장에 필요한 농산물은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한 배추와 고추 등 우리 농산물을 사용했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김치는 문화인데, 코로나 팬데믹으로 가족간에, 이웃간에 사회적으로 만나기 어려워 이 기회에 가족끼리 모여 김장 체험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브커머스 방송 쇼호스트 육성 교육은 순천대학교와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개설, 지난달부터 매주 수요일 3시간씩 15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