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여수시청 앞 1호광장에 사랑의 온도탑 설치

3일 오후 여수시청 앞 1호광장 로타리에서 열린 ‘전남 동부권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부문화 확산을 응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일 오후 여수시청 앞 1호광장 로타리에서 열린 ‘전남 동부권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부문화 확산을 응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남도방송] ‘희망2022 나눔캠페인’을 알리는 전남 동부권 사랑의 온도탑이 전남 여수에 설치됐다.

여수시에 따르면 3일 오후 여수시청 앞 1호광장 로타리에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전남 동부권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열렸다.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슬로건 아래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희망2022나눔캠페인으로 사랑의 온기를 모아 갈 예정이다. 

제막식에는 허영호 전남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대표,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최연철 여수광양항만공사 부사장과 전남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및 사회복지 기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3천만 원의 성금을 기탁하며 사랑의 온도탑에 온기를 더했다. 전남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김철희 ㈜대신기공 대표, 최정호 순천북부교회 장로, 김유미 맘스터치 전남지사 대표에게 1억 원 완납 기념 핸드프린팅 동판이 전달됐다.

한편 여수시청 앞 1호광장 로타리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은 희망2022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동부권 및 여수 지역의 나눔 참여를 활성화하고, 이웃사랑 성금모금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사랑의 온도탑 나눔목표액은 여수지역을 포함해 총 89억 3200백만 원으로 목표액의 1%인 8천932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로 이웃을 향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절실한 때이니만큼 전 시민, 기관, 단체, 기업 등 지역사회 모든 곳에 나눔과 행복의 씨앗이 널리 퍼져 올해도 사랑의 온도가 100도 씨를 넘을 수 있도록 많은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061-902-6800)로 문의하거나, 방송사, 시‧군청, 읍면동사무소 방문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