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역사 알리기 위한 역사관광콘텐츠 개발

여순사건 기념관 내 조성된 포토존 모습.
여순사건 기념관 내 조성된 포토존 모습.

[여수/남도방송] 여수와 순천지역의 비극인 여순사건의 역사를 바로 알리는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 운행이 이달 8일부터 운영된다.

여수시는 최근 여순사건의 대상지를 해설사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 상품을 기획했다.

여순사건의 역사장소를 돌아봄으로써 관광객들과 여순사건 당시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여수 엑스포역에서 출발해 가장 먼저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을 기념하기 위해 소규모로 조성된 오동도 여순사건 기념관 도착해 영상,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순사건을 대략적으로 이해한 뒤 본격적인 투어를 시작한다. 

이후 인민대회를 열었던 이순신광장, 손가락총으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던 서초등학교, 14연대 주둔지, 손양원목사 순교지, 만성리 형제묘·위령비를 찾는다. 14연대 주둔지는 당시 무기고로 사용됐던 동굴을 해설사의 지도 하에 체험할 수 있다.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은 격주 수요일과 일요일, 월 4회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6시간 동안  운영한다. 탑승예약은 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포털(http://ok.yeosu.go.kr)에서 가능하다.

요금은 성인 1만 원, 여수시민·경로‧장애인‧군인‧학생은 5000원이다.

시티투어 탑승 소감을 개인 SNS와 블로그 등에 올린 후 주소(URL)를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http://tour.yeosu.go.kr/)에 올리면 매달 추첨을 통해 선물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들이 새로운 역사관광상품인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을 통해 여수의 아픈 역사를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