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시작...광주-여수 간 교류 강화, 지역사회협력체제 구축 강조

전남대 박복재 교수(글로벌비즈니스학부)를 여수캠퍼스 부총장으로 임명됐다.
전남대 박복재 교수(글로벌비즈니스학부)를 여수캠퍼스 부총장으로 임명됐다.

[여수/남도방송] 전남대(총장 정성택)는 3월 1일자 인사를 통해 박복재 교수(글로벌비즈니스학부)를 여수캠퍼스 부총장으로 임명했다. 

신임 박복재 부총장은 2일 취임 인사말을 통해 “학생중심의 학생성공을 위한 여수캠퍼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통합 후 16년이 흘렀다. 이제는 광주캠퍼스와 여수캠퍼스를 연결해 통합의 시너지를 내는 방안을 모색할 때”라며 “양 캠퍼스 간 교수들의 교류,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서 네트워킹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지난해 중앙정부로부터 500명이 생활하는 최첨단 생활관 신축 예산 260억원을 확보했다. 여수캠퍼스가 레지덴셜 칼리지 혹은 리빙 엔 러닝 칼리지로 탈바꿈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학생들의 입학에서부터 생활, 취업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기 위한 학생성공홀 예산 96억원도 확보했다. 학생성공홀이 완성되면 학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여수캠퍼스 학생들이 대접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우리대학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어떤 일을 해 줄 수 있을 것인지 먼저 손을 내밀고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으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제고할 때”라며 “수해양은 물론이고 여수국가산업단지, 여수광양항, 문화관광 등의 지역산업과 연계한 교육과 연구 그리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박 부총장은 전남대 출신으로 전남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공은 국제통상학(디지털무역)이다. 

전남대 교무처장과 문화사회과학대학 학장, 한국통상정보학회 회장, 여수시 인사위원회와 투자유치위원회 위원,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교육부 교육공무원 인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