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휴 마이스 시설 등 소개

[여수/남도방송] 전라남도와 여수시는 공동으로 오는 23일 여수 오션힐호텔에서 국내·외 온라인 마이스(MICE) 유치 설명회를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열어 올해 인센티브 제도 및 휴 마이스시설을 소개한다.

참가 대상은 국내 마이스 협회 회원사 및 기업회의 대행업체(PCO), 관광협회 중앙회, 외국인의 국내여행(인바운드) 여행사 등 3천500여 업체와 해외 마이스 전문 내국인 해외여행(아웃바운드) 여행사 8천여 업체다.

현장 설명회에는 전남도, (재)전남관광재단, 여수시, 12개 지역 마이스 회의시설 관계자가 참석한다.

1부 국내와 2부 해외로 시간대를 달리해 진행하며, 여수 마이스 홍보영상 상영, 마이스 인프라 소개, 마이스 서포터즈 기획코너 등이 이어지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국내외 마이스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남지역 이색 지역 명소(유니크 베뉴)인 회의・숙박시설과 지역의 고유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중소규모 휴양형 마이스 시설 67개소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전남도는 코로나에 따른 마이스 산업 동향에 맞춰 현장(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온라인 행사를 함께하는 혼합형(하이브리드) 행사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마이스 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국내·외 마이스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남도와 여수시가 공동으로 마이스 시설과 인센티브 제도를 지속해서 안내해 전남을 마이스 행사의 최적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전남도는 여수시와 공동으로 마이스 행사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약 2만 9천여 명을 유치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