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탄성포장재·정밀화학 소재·바이오산업 생산시설 등 업체 유치

여수국가산단 휴켐스.
여수국가산단 휴켐스.

[전남/남도방송] 전남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에 7개 기업이 3418억원을 투자한다. 

이들 기업의 투자가 마무리되면 여수, 장흥, 함평, 영광, 진도 등 5개 시군에 126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공간은 장흥 바이오식품산단에 20억 원을 투자해 녹색성장 시대 흐름에 부합한 환경친화적 공법으로 탄성포장재, 방수재, 미끄럼방지 포장재를 생산하는 공장을 건설한다. 

농업회사법인 ㈜자연을내몸애는 영광 군남면에 68억 원을 들여 300개 산야초를 이용한 효소막걸리 생산공장을 신설한다.

㈜와이제이씨는 LG화학, 에코프로비엠 등 전기자동차 관련 주요 고객사의 전기자동차(EV)용 양극재 확대 생산에 맞춰, 함평 학교농공단지에 150억 원을 써 양극활물질 열처리용 세라믹 용기 제조공장을 증설한다. 

대진ENG는 함평 빛그린산단에 57억 원을 투자해 호이스트 및 H빔 강구조물 제작공장을 신설한다.

진도사랑은 진도 군내농공단지에 조미김 생산공장을 세워 내수시장 판로 개척에 나선다.

여수에는 휴켐스(주), 퓨리오젠㈜, 2개 기업이 3천10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실행한다.

휴켐스(주)는 2천500억 원을 투입해 기존 공장 인근에 암모니아를 기반으로 연간 40만 톤 규모의 질산을 생산할 공장 등을 2023년까지 증설한다.

퓨리오젠㈜은 600억 원을 투자해 월하동 일원에 항체 치료제, 단백질 의약품, 백신 등 바이오 의약품 정제용 레진을 생산하는 공장을 연말까지 준공한다.

도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남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남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해 행정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