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정의로운 시정으로 시민만 보고 갈 것”

장만채 예비후보.
장만채 예비후보.

[순천/남도방송] 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시장에 당선되면 지지를 하지 않았던 시민들까지 모두 아우르는 시정을 이끌어 나가 ‘승자독식’ 구조를 완전히 끊어 내겠다”고 4일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그동안 순천은 지역위원장과 시장의 갈등과 반목으로 사분오열돼 왔다”며 “그로인해 민주당은 국회의원을 배출하지 못한채 ‘잃어버린 10년’을 지내야 했다”고 분석했다.

장 예비후보는 “국회의원과 시장 사이의 갈등은 시정 예산확보나 정책 추진 등에서 많은 불이익을 받게 했고 결국 순천 발전에 큰 저해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장 예비후보는 “시장이 되면, 다른 후보들의 공약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도움이 되면 받아들이는 전향적인 자세를 보일 것”이라며 “정치권 뿐 아니라 시민들간 갈등도 봉합할 수 있도록 모든 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장 예비후보는 "모든 시정은 공정하고 정의롭게 펼치면서 오로지 시민들만 바라보고 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장 예비후보는 “유능한 지도자 한 사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하지는 여순특별법 제정에서 볼 수 있다”며 “입법시도 20년동안 지지부진하던 특별법 제정이 소병철 국회의원님의 적극적 입법활동으로 해결됐다”고 덧붙였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대 총장과 제16.17대 전남교육감을 지냈으며,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과 균형성장위원회 상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