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1호 LPG 복합 수소충전소 '시동'
광양 1호 LPG 복합 수소충전소 '시동'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2.04.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충전소 운영, 매일 오전 8시~오후 8시..매주 화요일 휴무
광양 성황동에 위치한 ‘부광 LPG 복합 수소충전소’가 22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광양 성황동에 위치한 ‘부광 LPG 복합 수소충전소’가 22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광양/남도방송] 광양 성황동에 위치한 ‘부광 LPG 복합 수소충전소’가 22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부광 LPG 복합 수소충전소는 민간 사업자인 하이넷이 지난해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돼 지난해 10월 착공해 한국가스공사에서 시행하는 완성검사를 마치고 사업 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광양에는 지난해 말 기준 총 25대의 수소자동차가 등록되어 있으나, 지역 내 충전소가 없어 여수국가산단 충전소까지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수소충전소 사업 개시에 따라 불편 해소는 물론 수소자동차 보급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8시~오후 8시로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다.

수소 충전가격은 1kg당 8800원으로 책정된다. 수소자동차(넥소 기준) 1대당 충전 소요시간은 5~6분 내외로 시간당 최대 8대까지 충전 가능하다.
  
시는 수소자동차 보급에 큰 장해요인이었던 충전소 설치 문제가 해결됨에 따라 수소자동차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올해 2월에 수소자동차 110대분 구매보조금 지원사업을 공고한 바 있다. 

수소차량 보조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은 광양시 홈페이지(gwang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정부의 수소충전소 확충계획에 맞춰 민간 사업자인 코하이젠이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금호동 태금역 인근에 상용차(버스, 트럭 등)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이다. 

이달에는 효성하이드로젠(주)이 액화수소충전소 환경부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광양읍 초남공단 내 화물차 공영차고지에 내년 상반기 중 사업 개시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양시 신오희 에너지관리팀장은 “광양시 1호 수소충전소 사업 개시를 계기로 지역 내 수소자동차 운전자의 충전 불편을 해소하고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수소충전소 구축에 따른 행정적 뒷받침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