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후보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 공약
노관규 후보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 공약
  • 온라인팀
  • 승인 2022.05.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순천/남도방송]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는 스마트돔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공약에 이어 순천 거주 청년 근로자의 국내·해외 여행 비용지원사업인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을 공약했다. 

노 후보는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는 청년근로자가 매월 5만원정도의 소액을 자부담을 하면 회사와 순천시가 각5만원을 지원해 1년이면 180만원의 여행경비가 마련되는 사업” 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정도의 경비로 1년에 한 번씩 국내 또는 해외를 여행 한다면 순천 청년의 삶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다. 18억원의 재원으로 1년에 3천명의 순천청년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소확행 사업이고 1인창업자나 1인기업을 운영하는 순천청년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도록 할 것이다 ”고 밝혔다.

이어 “우리 청년들은 워라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적은 예산으로 많은 청년근로자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주고 순천기업들의 청년구직난 해소와 복지 그리고 근로안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약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혼, 주거, 출산,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이 나오고 있지만 소확행을 추구하는 우리 순천 청년들에 대한 세밀한 행복공약은 부족하다”고 설명하며 “순천청년의 삶의 만족도 까지 챙기는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