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올해 수확한 순천 명품 배가 동남아 3개국으로 수출길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순천시는 올해 수확한 순천 명품 배가 동남아 3개국으로 수출길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순천/남도방송] 순천시는 올해 수확한 순천 명품 배가 동남아 3개국으로 수출길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승주읍 소재 과수거점산지유통센터(APC)에서 김성호 순천배수출공선회장, 김영진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장, 이기정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채 순천농협장, 김원일 NH농협 전남지역 부본부장, 수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의 명품 배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출하는 배는 홍콩에 12톤(4000만 원 상당), 싱가포르에 6톤(2500만 원 상당)으로 현지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에서 판매된다.

한편, 지난 25일 낙안배영농조합법인은 대만으로 16.2톤(4100만 원 상당)을 선적하였고 거점산지유통센터는 8월 말 베트남으로 6.5톤을 선적할 예정이며, 추석 이후 각 국에 본격적인 수출이 이뤄질 계획이다.

순천 명품 배는 당도가 12브릭스 이상으로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에 활기를 띠어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지속적으로 수출되고 있다. 순천시는 올해 650톤이 동남아 지역으로 수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수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과 더불어 행정, 농업인, 수출업체, 기관 간 긴밀한 수출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출을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순천배 선별 현장.
순천배 선별 현장.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