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여수시의회 "전문병원 건립 공동 노력" 약속
전남대-여수시의회 "전문병원 건립 공동 노력" 약속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2.10.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4일 여수캠퍼스 청경마루서 상생협력 간담회

[여수/남도방송] 전남대와 여수시의회가 대학 통합 약속인 전문병원 건립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며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4일 오전 여수캠퍼스 청경마루에서 ‘전남대학교-여수시의회 간담회’를 갖고,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간담회에 대학 측에서는 박복재 부총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와 센터장 등 18명이 참석했다. 여수시의회에서는 김영규 의장과 강재헌 부의장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여수캠퍼스 학생지원시설(학생성공홀, BTL 기숙사) 신축 ▲여수캠퍼스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 ▲스포파크 연계 데크 도심권 둘레길 조성 ▲여수캠퍼스 경유 시내버스 노선 개선 ▲도서관 스마트공간 리모델링 사업 계획 ▲전남대학교 여수학연구원 개원 등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과 대학간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영규 의장은 “전남대와 여수대와의 통합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해 학생성공홀 설립 지원을 비롯해 전남대 여수캠퍼스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하겠다”며 “특히 전문병원 건립 등 통합 약속을 지키라는 지역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복재 부총장은 ”지역과 대학 그리고 지역산업이 함께 상생하기 위한 상생협력체계 구축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남해안 거점 도시 미항 여수를 만드는데 여수시의회와 전남대학교가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는 지역-대학-지역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첫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여수시의회를 비롯해 지자체, 관계기관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남대 여수캠퍼스는 8월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시작으로 향후 여수시, 여수국가산단기업, 시민사회단체 등 지역내 각계각층과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