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와 협업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여수/남도방송]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다음달 26일까지 '소부장 제품개발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업 신청자격은 전남에 사업장이 있는 바이오활성소재 및 기타 분야 중소기업이며, 4개사 내외를 선발해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바이오활성소재분야 중소기업이 GS칼텍스가 개발한 친환경제품인 '2, 3-부탄다이올'을 활용, 신규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3-부탄다이올'은 꿀, 채소, 어류 등 천연 발효 식품을 통해 사람이 섭취하고 있는 성분으로 다양한 안전성 평가 시험을 통해 인체 및 환경에 무해한 것이 검증됐다.

보습 및 항염 효과, 효능 물질의 분산력, 피부 사용감 등이 뛰어나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식물 면역력 증진 및 환경 스트레스 저항성 개선, 작물 생 증진 등 효과도 있어 농업 분야와 식품첨가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선정기업은 제품개발 및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장비 임차, 인증 등에 필요한 사업화지원금 과 GS칼텍스 연구소 전문인력 멘토링 등을 지원 받는다.

신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혹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혹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바이오소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화 기자 frinell@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