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인터뷰]순천시의회 의장 출마 박광호 의원
[영상인터뷰]순천시의회 의장 출마 박광호 의원
  • 전만오
  • 승인 2008.06.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의장(하반기) 출마 관련
 
제5기 의장(하반기) 출마 관련 

▲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 2, 3, 4, 5대 의원 
▲ 생년월일 : 1962년 1월 28일 
▲ 정 당 : 통합민주당 
▲ 선 거 구 : 사(왕조 1, 2동) 
=========================================== 
▲ Q1. 출마동기? : 4선의 충분한 경험들을 의장으로서 헌신하고자 

▲ Q2. 5기 전반기의회 평가는? : 기수별로 특색이 있다. 5대 전반기는 조용한 가운데 의회발전을 모색했다. 그러나 역부족인 부분도 있었을 것이고 시민들에게도 만족스럽지 못한 면을 보였을 수도 있다. 

▲ Q3. 후반기는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 강한 의회를 만들어야 한다. 변화와 개혁은 이 시대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하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한 곳에 담아서 행정에 연결해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이다. 전반기의 노력에 대해서 계승할 것은 계승하되 변화와 개혁을 통해서 충분한 발전을 기하겠다. 

▲ Q4. 집행부(순천시)와의 관계는? : 부분적인 것에 대해서는 동의한다. 그러나 시민들로부터 부여받은 권한 또는 지방자치법에 의한 감시와 견제의 권한이 의회의 본 기능이다. 약이 쓰듯이 시민을 대변하는 의원들 또는 의회가 올곧은 지적을 해줄 때에 시민의 삶은 윤택해 질 것이다. 

▲ Q5. 순천시 발전의 비전은? : 감사와 지적으로서 끝나는 의회가 아닌 대안을 행정에 제시함으로써 행정의 발전을 기할 수 있다. 제가 의장이 된다면 각종 토론이나 워크샵, 각종 여론 수렴 등을 통해 정책대안을 만들어 행정부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 

▲ Q6. 평소 정치 소신과 철학이 있다면? : 거창한 일보다는 시민에게 좀 더 낮은 자세로 다가서서 시민의 목소리를 올바르게 듣고 행정에 접목 시킬 수 있는 의회를 만들겠다. 

▲ Q7. 만약 의장에 당선된다면? : 무엇보다도 의회의 기능을 십분 살리는 일이 우선이다. 감사와 예산심의 활동을 훨씬 강화 할 수 있는 의회를 구축하겠으며 정책적인 실수는 가져가지 않겠다. 시민 앞에 정직한 행정부의 동반자였다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전만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