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남도방송] 오현섭 전 여수시장이 15일 오전 뇌물과 범인도피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부장 송삼현)는 야간경관조명공사와 이순신 광장 조성사업, 도로 공사 등과 관련해 업자들로부터 4차례에 걸쳐 모두 6억여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오 전 시장을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주삼~덕양 구간의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공사 수주에서 편의를 봐달라며 수억원을 건넨 N건설 대표이사 마모 씨(73·불구속)와 돈을 챙긴 오(59·구속) 전 여수시장을 각각 뇌물공여와 특가법상 뇌물 혐의로 기소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씨는 2007년에는 여수시가 추진하는 이순신 광장 조성사업과 2008년에는 주삼~덕양 구간의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공사를 수주하거나 시공토록 잘 봐달라며 각각 2억원씩을 오 전 시장에게 건넨 혐의를 받고있다.

도 오 전 시장은 2008년에도 여수시 도심권의 야간경관조명공사 사업수주를 부탁하는 업체 대표 남모씨(51)에게서 2억원을 받아, 시의회 의원 로비자금과 자신의 정보원 활동비 및 치적 홍보비용 등에 사용한 것으로 검찰 수사에서 드러났다.

이 밖에도 오 전 시장은 뇌물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 공무원 김 모씨를 도피시켰으며, 건축업자로부터 2억원을 무상으로 빌렸다가 갚는 등 금융상의 편익을 제공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