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낮 여수 문수종합사회복지관서

[여수/남도방송] 여수 백병원(원장 백창희)이 도심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여수 백병원은 18일 낮 여수시 문수동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노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혈당체크를 비롯해 주사치료, 약 처방 등 내과 무료진료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진료는 여수 백병원 이원섭 내과과장, 병동 수간호사 등 5명이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은 기다렸다는 듯 의료진이 복지관으로 들어서자 따뜻한 박수로 맞이해 반가움을 표현했다.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왔다는 주정아 할머니(84․여수시 문수동)는 “여수 백병원 의사 선생님이 한 번 치료를 해주면 아픈 것이 싹 사라진다”면서 “약까지 주니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문수종합사회복지관 황명숙 사회복지사는 “무료 진료날이 되면 동네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복지관 문을 두드린다”면서 “가족처럼 지역민들을 돌봐주는 여수 백병원에 감사할 따름”이라고 밝혔다.

진료에 참여한 여수 백병원 이원섭 내과과장은 “토요일 낮시간을 빌어 이렇게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의료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보람”이라면서 “항상 오는 시간이 즐겁다”고 환하게 웃었다.

▲18일 여수시 문수동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여수 백병원 이원섭 내과과장(왼쪽)이 노인과 의료상담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