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체험센터 5개소 설치, 전 학교에 원어민 교사 배치

 


해남군이 영어 공교육 지원에 나섰다.

해남군은 관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영어공교육 강화방안을 마련하고 올해 군비 5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산이초등학교와 송지초등학교 등 각 권역별 대표학교 4개교에 공항, 병원 등 체험부스가 마련된 영어체험센터 4개소를 설치하고, 6명의 원어민 교사를 채용해 영어체험센터 운영과 함께 관내 전 학교의 영어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해남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관내 청소년들의 영어 실력향상을 위해, 새 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3월부터 전 학교에서 주 1일 이상 원어민 영어 수업을 실시한다는 입장이다.


1개소당 5천만원씩이 지원되는 체험센터 개소로 앞으로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영어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

 

해남군은 올해 운영 결과에 따라 연차적으로 영어 실력향상을 위한 환경개선 및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교육청 위홍주 장학사는 “관내 학부모들의 영어 사교육비 절감과 자녀들의 영어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타 시군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해남군 관계자도 “농어촌 명문학교 육성으로 타 시군의 표상이 되어왔던 우리 군이 글로벌 경쟁시대를 맞아 영어 공교육 지원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히며, 관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기대했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 2005년 9월 해남동초교에 해남영어타운을 개소하고 운영비를 전액 지원해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