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ㆍ안전사고 예방 노력 결과

[순천/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순천북초등학교(교장 박채구)가 어린이 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세이프키즈코리아가 후원하는 ‘전남 1호 해피스쿨’에 선정됐다.

세이프키즈 코리아는 세이프키즈 한국법인으로서 2001년 설립돼 어린이 안전사고 유형분석 및 유형별 예방법 제시, 각종 어린이 안전캠페인 및 안전교육 실시, 안전교육교재 및 교구 개발 등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는 곳이다.

순천북초등학교는 전남 1호 해피스쿨에 선정됨에 따라 학교 주변 교통안전 진단을 실시해 정문 옆에 무단횡단 방지용 펜스 및 험프형 횡단보도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순천북초등학교는 25일 북초등학교 제2과학실에서 전남1호(전국14호) 해피스쿨 기증식을 가진다.

이날 기증식에는 삼성화재 및 세이프키즈코리아 담당자와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교육장 박문재), 순천시청 도시건설국 도로과 주무관, 순천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위, 매곡동 주민센터 동장과 학교운영위원, 학부모위원, 녹색어머니회원들의 참석하에 순천북초등학교 제2과학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증식과 더불어 1, 2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해피로드 그리기, 10가지 사고사례 및 교통표지판 교육 등)을 실시하며 1, 2학년 학생들 전원에게 투명우산, 다기능안전램프, 응급처치키트, 안전교육 CD등이 들어있는 안전꾸러미가 제공된다.

북초등학교는 어린이 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학교에서의 체계적인 교통안전교육을 통한 안전의식의 생활화, 교통시설물 확충을 통한 인명존중의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힘쓸 방침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