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임종욱 기자 = 순천매실의 공통브랜드인 ‘순천매실’이 지난 12일 농수산홈쇼핑(NS홈쇼핑)에서 판매,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판매를 위해 NS홈쇼핑에서는 17일까지 1차 주문을 받고 방송을 시작, ‘순천매실’ 판매에서 2천 세트 매진을 기록, 반품율 0%를 달성했다.

㈜순천&매실에서는 홈쇼핑 방송 시 대한민국 최초 정원축제인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00매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등 정원박람회를 적긍 홍보했다.

이날 판매된 매실상품 구성은 매실 5kg(대 사이즈)을 아이스박스 냉매포장하고 소비자 이용 편의 도모를 위해 설탕 5kg, 용기 12L를 동봉한 1세트를 53,900원, 자동주문 48,510원에 판매했다.

홈쇼핑 관계자는 표준화된 공동선별, 공동 출하된 매실에 대해 시청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지속적인 유통을 희망하고 있어 수확량, 기상 상황 등을 고려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표준화된 물량확보로 가격 협상력을 갖는 생산 단체 움직임을 기반으로 유통단계를 축소해야 한다며, 유통 수수료를 줄여 농가 소득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유통구조 및 순천매실 홍보를 위한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순천&매실에서는 유망한 인터넷 쇼핑업체와 출하 협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순천매실 유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