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7.13. 치유농업 6차산업 역량강화 교육

광양시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치유중심의 6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3.16.~7.13. 농촌체험관에서 ‘치유농업 6차산업 역량강화 교육’을 총 11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기능성 물질 추출법, 코스메틱 시장동향, 천연화장품 이론 및 제조실습, 치유문화산업 현장견학 및 상품개발, 6차산업 경영체 경영관리 프로그램 활용 실습 등이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농촌체험마을 내 지역농산물을 이용 치유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관계자나 마을주민, 체험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 치유문화산업에 관심 있는 시민 등 치유농업에 의지가 있는 광양시민 30여 명이다.

교육이수 후에는 한국아로마테라피협회의 ‘천연비누 스킨케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은희 농식품가공팀장은 “이번 교육의 수료생들은 내년에 건립 예정인 농산물종합가공장에서 생산된 기능성물질을 활용하여 아로마테라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는 등 광양형 치유산업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희망자는 오는 3월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마케팅과(광양읍, 2청사)로 방문 또는 팩스(797-4176) 신청하면 되고,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wangyang.go.kr/jares) 교육 안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