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즐길거리 제공으로 원도심 관광객 유도

순천시가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도하고 즐길거리와 추억거리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만들고자 봉화산둘레길에 출렁다리 설치를 검토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순천만국가정원에 54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왔으며 이를 지역경제의 새로운 구매력으로 연계하고자 도심의 허파 역할을 하고 있는 봉화산둘레길에 출렁다리를 설치하자는 시민제안이 있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출렁다리는 순천만과 시가지를 조망할 수 있는 (구)철도관사 뒤 좌경골 계곡에 연장 110m로 사업비 17억원 중 일부를 국비 지원받아 국내 둘레길중 최장 출렁 다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일부 바닥을 투명하게 설치해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 추진전 출렁다리 설치에 대해 주민 의견 등을 수렴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출렁다리가 조성되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와 추억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역동적인 관광 콘텐츠로 순천의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봉화산둘레길은 용당동, 조곡동, 생목동, 조례동, 서면 등 5개 지역으로 봉화산 3부 능선 연장 14.0㎞ 둘레를 자연 지형에 맞는 평지형태로 조성해 관광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봉화산은 순천만에서 순천만국가정원 그리고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어 출렁다리가 설치되면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출렁다리는 아름다운 경관과 출렁임의 스릴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국내에서도 청양군 천장호의 출렁다리, 일본 오이타현 출렁다리는 지역경제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