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학교·기업·기관·단체 대상, 맞춤형 자원봉사 교육 연중 실시"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관내 학교·기업·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인식 제고 및 자원봉사 문화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을 연중 실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초·중·고·대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컨텐츠를 개발·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봉사자 양성을 위해 운영되는 학교 대상 교육은 11일 왕의중학교 796명을 시작으로 16일 순천고등학교 396명, 별량중학교 157명, 팔마고등학교 500명 등 학교에서 희망하는 시간에 찾아간다.

기업·기관 대상 교육은 사회공헌활동의 필요성 인식 및 효과적인 실천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7일과 15일 두 번에 걸쳐 삼성화재 순천지역단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공통 내용과 대상별 맞춤형 내용으로 구성된다. 자원봉사의 개념 및 필요성, 봉사자의 자세와 활동 시 유의사항, 자원봉사센터 소개 및 1365포털 활용 안내 등의 공통 내용과 기업 대상의 사회공헌활동, 노인복지관 대상의 노인자원봉사활동 등 각 대상에 맞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다가오는 여름방학 기간에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들이 학교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현장형 자원봉사 교육 및 체험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 김일중 소장은 "다양한 연령·직업·가치를 갖는 자원봉사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동기를 강화시키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며, 순천시만의 자원봉사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실시할 예정으로 지역 내 학교 및 기업·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원하는 시간에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업·기관, 단체(최소 20명)는 순천시자원봉사센터(749-3195)로 신청·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